이 정도만 아셔서 오버워치 핵에는 일가견이 있다고 보셔도 무방할 겁니다 ㅎㅎ;
스트리머인 가브리엘이 왜 중국인 핵쟁이를 잡지 않느냐고 배틀아이에 문의하자, 자신들은 핵쟁이들을 찾는 역할을 하며 전적 삭제, 서버 밴과 같은 일은 블루홀이 한다고 답변했다고 한다.
탱템을 꽤 갖춘 상태에서 상대가 트루뎀도 관통력도 거의 없는데 딜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들어 오거나 딜량 기대값이 높지 않은 스킬에 즉사급 대미지를 받았다면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방송에서 송출된 핵 사용 의심자 말고도 화면에 나오지 않은 핵 사용자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파일을 확인해봐야 하는데, 이번 사건은 공식 대회에서 중국 파트너 상당수가 핵을 사용한 전대미문의 사건이다. 중국 팀 전원의 로그파일을 확인하여 핵 사용 여부를 검사해야 한다.
핵의 악명으로 인해 최근에는 경쟁전 등에서 유독 실력이 좋은 딜러 유저가 나타나면 순수한 실력보다는 핵이 아닐까 의심하는 반응이 늘었다.
검은화면의 왼쪽위와 오른쪽 아래에 마우스커서를 올려 놓고 아래의 코드를 실행하면 좌표 값이 나오게 됩니다.
허공답보 : 낙하 판정을 무시하고 허공에서 직선으로 걸을 수 있다. 공중부양 핵과 비슷하다.
푸른색 계열은 정확도, 노란색 계열은 반응속도, 붉은색 계열은 민첩성 관련된 게임입니다.
)을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우회하는 방법도 있어서 파일변조 감지로도 잡을 수 없을 정도라고 한다. 무반동 관련 핵에서도 킬캠에서 아무리 흔들리더라도 처음에 맞추거나 찍힌 곳으로 박히게끔 만들어서 서버를 통해서 보는 킬캠은 무용지물이다. 이는 애초의 게임 설계 때, 다양한 연산 및 수행을 서버가 아닌 클라이언트에서 담당하게 하는 것도 문제가 크다.
중국쪽 기자들도 자국 스트리머들이 핵을 쓰고도 진 것에 대해 쪽팔린 줄은 아는 모양.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이것에 대한 불만을 성토하고 있지만 펍지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순간이동: 캐릭터의 이동을 검증하지 않기에 구현 가능한 핵이다. 자신의 캐릭터를 크로스헤어가 가리키는 지점으로 순간이동시킨다. 이후에 이 핵은 좌표를 설정하여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방식도 나오게 되었고, 파쿠르 관련 코드를 악용한 것인지 파쿠르를 사용하여 좌표로 순간이동하는 형태의 핵도 있다.
이라는 것이 중론. 중국인들 상당수가 핵을 사용하는 오버워치핵 데에 죄책감이 없고 해커들이 경쟁적으로 핵장사를 하면서 핵쟁이끼리 게임에서 맞붙는 것은 물론이고 고급 핵이 상대적으로 기능이 떨어지는 핵을 잡는 웃지못할 일이 벌어지고 있다.